스타듀밸리를 구매한 , 1 차까지 열심히 달렸습니다. 플레이타임만 해도 40시간에 달하네요. 다른 수많은 고인물 분들께서 이미 여러 공략을 내놓으셨겠지만, 저도 나름대로 1 알고 가면 좋을 것들을 정리해봅니다. 다시 시작해서 제대로 해볼까 싶기도 해요. 

 

1. 처음에 돈을 버는

주인공은 가장 기초적인 자본만 들고 스타듀밸리에 입성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초반에 일이 많습니다. 농장에 자라난 잡초와 나무들도 정리해야 하고, 밭을 만들어 농사도 시작해야 하고요. 초반 목표는 하나입니다. 스프링클러를 대량으로 만들 있어야 한다는 . 그래야 이후의 삶이 편안해지거든요. 

 

 

물론, 유유자적 즐기는 게임 본연의 목적입니다. 스타듀밸리가 '힐링 게임'이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돈이 없으면 역시 답답한 일이 한둘이 아니죠. 돈을 벌어서 여생을 편안하게 플레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가 되겠지만, 농사에 최대한 많은 시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적당히 농장을 일구며 성장해 나간다는 생각보다는, 모든 자본을 씨앗을 구매하는 투자해 이익을 거두는 집중하는 좋습니다. 

 

만약 마을회관 재건을 목표로 잡았다면, 마을회관 '식료품 저장실' 부분에 있는 ' 작물 꾸러미' '고품질 작물 꾸러미' 있는 작물을 중점적으로 재배하시는 추천합니다. 보상이 은근 쏠쏠합니다. 1 차를 마무리할 받을 있는 보상도 매력적이고요. 외에는 뭐든 좋습니다. 집중할 있는 작물을 골라서 같은 심고, 같은 수확하는 방식으로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계절은 28일입니다. 거의 모든 작물은 계절이 지나면 시들어버리니, 날짜를 계산해서 농사를 지으셔야 합니다. 

 

 

2. 광산도 신경을 써야 할까

초반에 광산에서 캐는 모든 광물은 전부 스프링클러를 만드는 사용하세요. 일단 스프링클러를 만들어 배치하면, 물을 주는 시간을 줄일 있고, 체력 저하도 막을 있습니다. 일반 스프링클러는 상대적으로 만들기 쉽지만, 상하좌우 방향에 있는 작물에만 물을 주게 됩니다. 

 

 

광산을 신경 쓰기 어렵다면, 농장을 다듬고, 농사에만 집중하되, 클린트에게서 광물을 구매해 스프링클러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 젖소, 기르기

초반부터 닭과 젖소, 양을 기르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집을 늘려 요리를 있는 시점부터 이들을 활용할 있어요. 이곳에 쏟는 비용을 농사 쪽으로 집중하시는 추천합니다. 천천히 만든다 해도 겨울 이들을 만들 있는 시점이 텐데요. 겨울철에는 이들을 관리하기 쉽지도 않고, 달걀이나 우유를 얻는 것도 어렵습니다. 겨울보다는 이듬해 봄을 노리고 준비하시는 추천합니다. 

 

 

4. 자원은 팔지 마세요.

 

 

돌이나 나무 기초적인 자원은 대량으로 써야 때가 많습니다. 팔아봐야 돈이 되는 것도 아니니, 그냥 쌓아두세요. 스택 999개까지 겹칠 있습니다.

 

 

 

5. 마을 주민과 친해지기

선물을 주면 마을 주민과 친해질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다면 친해져보세요. 주민마다 좋아하는 선물 종류가 다른데요. 하나씩 주면서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을 주민들과의 호감도를 표시해주는 상태 창에 들어가면, 누가 어떤 선물을 좋아했는지, 싫어했는지를 있습니다. 대부분 꽃과 과일은 좋아하는 같더라고요.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물론, 나에게 도움이 같은 이들에게도 선물을 건네보세요. 분명 도움을 받을 일이 있을 겁니다.

 

 

 

6. 공략 많이 참고하지 않기

스타듀밸리는 마을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성장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성격이나, 좋아하는 선물 등을 참고하는 것은 일종의 스포일러가 있어요.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때로는 실패도 하면서 성격을 파악하고 친해져보세요. 

 

 

7. 모드, 리텍스쳐는 게임이 어느 정도 지루해진 후에!

스타듀밸리는 게임의 여러 사항을 자유롭게 바꿀 있는 '모드' 쉽게 적용할 있는 게임으로도 유명합니다. 세계적으로도 스타듀밸리 유저들 사이에서 다양한 모드를 공유하고 있는 여러 커뮤니티도 존재할 정도입니다. 그래픽 요소를 변경할 있는 '리텍스쳐' 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모드로 게임 여러 사항을 변경해 즐기는 것은 스타듀밸리를 어느 정도 즐긴 후에 해도 충분합니다. 게임 제작자가 의도했던 요소들을 즐긴 , 추가로 경험해볼 있는 모드를 설치해 새로운 마음으로 플레이하세요. 더욱더 스타듀밸리를 풍성하게 즐길 있는 방법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