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는 활동할수록 에너지를 소모하는 시스템입니다. 나무를 베거나, 광물을 캐거나, 밭에 물을 주거나, 낚시를 하는 등등의 행위를 하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에너지 게이지가 줄어드는 확인할 있어요. 그러나 에너지 게이지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른 아침부터 일을 시작한다면, 점심 무렵에는 에너지가 절반도 남아있지 않은 있을 거예요. 

 

물론 음식을 먹어서 에너지를 회복하는 방법도 있을 겁니다. 몇몇 음식이나 약은 에너지와 체력을 빠르게 회복해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어요. 비쌉니다. , 비싸요. 병원에서 파는 약은 1,000골드나 하거든요. 이걸 매번 사먹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약보다는 느리지만, 그래도 하루에 한두 번쯤은 사용할 있을 만한 방법이 있습니다. 목욕탕이에요. 마을 북쪽 , 기차역 옆에 있는 목욕탕에서 에너지를 회복할 있습니다. 마을 주민 누구도 목욕탕의 존재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목욕탕 입구가 돌멩이로 막혀 있는 확인할 있습니다. 곡괭이로 가볍게 파괴해주면 입장할 있어요. 여러분의 캐릭터가 남자면 오른쪽, 여자면 왼쪽 게이트를 통해 탈의실로 들어갑니다. 탈의실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목욕탕이 등장하는데요. 놀랍게도 남녀혼탕(!). 걱정하지 마세요. 수영복은 입고 있으니까요.

 

 

대욕탕에 들어가서 제자리에 멈춰 있으면, 에너지가 차오르는 확인할 있습니다. 금방이에요. 에너지가 가득찼다면, 다시 나와서 일하러 가면 됩니다. 

 

 

물론 목욕탕이 다른 곳에서 멀찌감치 떨어진 장소에 있지만, 그래도 가끔 에너지가 아쉬울 번씩 이용하기 좋은 듯해요.

 

오늘의 스타듀밸리 꿀팁이었습니다! 😉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