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를 플레이하면서 궁금한 있었습니다. 광산에 들어가면 에너지 게이지 옆에 체력 게이지가 생기는데, 대체 이건 생기는 걸까 하고요. 이유를 알았죠. 광산 안에는 몬스터가 있더라고요. , 그래서 무기가 필요한 거구나. 그래서 무기를 들고 다시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몬스터는 생각보다 강했고, 무기는 생각보다 약했습니다. 

 

 

체력이 닳아서 돌아온 적이 많았어요.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왠지 그러면 같았거든요. 물론 체력이 떨어질 즈음엔 에너지도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지만요. 그러던 어느 , 몬스터의 대량 습격으로 결국 쓰러지게 됩니다. 

 

 ㅊ

 

 

갑자기 어두워지는 화면, 이렇게 게임오버가 되는 건가?! 그래도 세이브파일이 있으니 하루 전으로 되돌아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누군가가 저를 부릅니다. 곧이어 배경이 밝아지고, 광산 입구로 돌아온 캐릭터의 모습이 보입니다. 옆에는 마을 주민 '마루' 있어요. 제가 쓰러져 있던 발견했다며 구해줬다고 합니다. 

 

 

그래도 하루 전으로 돌아가는 아니었구나, 싶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 아이템을 개나 잃어버렸답니다. 특히 무기를 잃어버린 정말 치명적이었어요. 광물을 캐려면 무기를 다시 사서 내려가야 하다니. 랜덤으로 잃어버린 아이템이 정해지는 것이겠지만, 무기는 아깝고 아까웠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광산 입구 옆 '모험가의 길드'에 들어가 말을 걸면, 잃어버린 것 중 하나는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제일 값이 나가는 나무망치를 선택...! 결국 다음날 돌아왔습니다. 하나라도 건진 게 어딥니까.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여러분, 스타듀밸리할 죽지 마세요. 아이템 잃어버리는 제일 슬프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