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그래요. 동물의 숲 하려다가 실패하고 스타듀밸리로 왔습니다. 원래 해보고 싶은 게임이기는 했어요. 힐링 게임으로 유명했잖아요. 아니 근데 말입니다. 힐링할 수 있다면서요. 닌텐도 스위치 구매 실패한 멘탈 달래러 왔더니, 여기는 왜  일이 이렇게나 많은지. 하루는 짧고, 체력은 금세 바닥납니다. 사무실에 앉아서 일만 했는지 후회되기도 하지만 어쩌겠어요. 귀농을 결심한 이상, 열심히 나무를 베고, 땅을 파고, 밭을 일구어야죠. 

 

 

 

# 한국어 설정

일단 게임을 켜면, 잔잔한 음악과 함께 게임이 시작됩니다. 한글판이라는데 시작부터 영어라서 당황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언어를 선택할 있습니다.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헝가리어 등등 12 언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있어요. 

 

 

# 게임 시작하기

[ 게임] 누르면 게임 설정 창이 뜹니다. 캐릭터 이름과 외모를 선택할 있고, 농장 이름을 지을 수도 있으며, 좋아하는 것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선호하는 반려동물도 여러 종류 나오고요.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끔 하나씩 설정해주세요. 좌측 상단에 있는 주사위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 외모가 랜덤으로 바뀝니다. 하나하나 설정하기 귀찮다면, 클릭해보세요. 원하는 캐릭터가 나와줄 거예요. 

 

선호하는 반려동물은 게임 내에서 외로운 귀농생활의 친구로 등장하게 겁니다. 

 

 

우측에 보면 모양의 아이콘이 여섯 있는데, '평범한 농장'부터 ' 구석 농장'까지 필드를 선택할 있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농장'으로 시작하시는 추천해요. 다음 플레이부터는 여러분의 성향에 맞는 필드를 찾아 플레이를 즐기시면 됩니다. 

 

- 평범한 농장: 토지가 간단하고 트여있어서 원하는 대로 농장을 설계할 있습니다.

- 강변 농장: 농장이 여러 섬과 강둑에 걸쳐있습니다. 물고기도 자주 보입니다.

- 삼림 농장: 나무가 많아 경작할 있는 땅이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숲의 풍부한 자원도 가까이 있습니다.

- 언덕 농장: 돌이 많고 구불구불한 강이 있어 농장 설계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광맥 덕에 채광할 기회가 많습니다.

- 야생 농장: 좋은 땅이지만 조심하세요... 밤에 몬스터가 출몰합니다.

- 구석 농장: 지형이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부분의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하기 완벽합니다!

 

 

# 인트로

모든 설정을 완료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인트로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인트로는 할아버지가 손주인 주인공에게 유언을 남기는 듯한 장면에서 시작하는데요. 할아버지는 주인공에게 '삶의 부담에 짓눌린다는 느낌이 드는 날이 오면, 그리고 밝은 영혼이 커져가는 공허함 앞에 희미해져 간다면, 그때' 자신이 건네준 편지를 열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회사에 앉아 일하고 있죠. 직원 중에 찾아보면 우디도 있고, 해골(?) 있습니다. 책상에 앉아 모니터만 바라보고 있던 주인공은, 어느 회사가 거지 같았는지 편지를 열어봅니다. 거기엔 할아버지의 농장으로 가서 귀농 생활을 하라는 글이 담겨 있었죠. 

 

 

주인공은 그렇게 귀농을 결심합니다. 아니, 이렇게 무작정 귀농하러 있다니 뭔가 인트로가 심하게 압축된 같긴 한데요. 땅을 보니까 그것도 아니에요. 할아버지가 남겨주신 땅이 넓고 좋거든요. 같아도 정도 땅이면 가서 살겠다... 싶어요. 

 

 

스타듀밸리에 있는 펠리컨 마을로 이사를 주인공은 바로 땅을 일구기 시작합니다. 수중에 있는 돈으로 있는 거라고는 씨앗 사는 것밖에 없거든요. 퇴직금은 어디에 건지(...). 그렇게 스타듀밸리 노예 생활이 시작됩니다. 

 

 

# 초반 공략

초반에는 농장을 만들어 작물을 수확해 판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장 루이스에게 받은 파스닙 씨앗과 기본 장비로 밭을 일구고 재배해 판매하는 과정까지를 연습해보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로 진행하세요. 

 

1. 도끼, , 곡괭이 등으로 땅을 정리하고, 

2. 호미로 땅을 다음, 

3. 씨앗을 심고, (씨앗은 잡화점, 조자마트에서 팝니다)

4. 하루에 번씩 물뿌리개로 물을 주면 됩니다. 

 

 

농장을 만들면서 퀘스트도 함께 진행해주면 됩니다. 모든 마을 사람들에게 인사하는 퀘스트 등이 발생하는데요. 일부러 하나씩 찾아다니면서 고생하지 마세요. 퀘스트는 부수적인 겁니다. 천천히 플레이하셔도 괜찮아요. 다만, 남은 돈으로 다른 씨앗을 구매해 추가로 농작물을 재배해준다면, 수익 증가 속도가 조금 빨라질 겁니다. 봄에는 컬리플라워, 딸기를 심는 수익성이 좋아요. 

 

농작물은 계절이 변할 때마다 시들어 버립니다(일부 작물 제외). 계절은 28일씩이므로, 날짜 계산을 해서 농작물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는 시간에는 돌아다니면서 사람들과 인사도 나누고, 마을 지리를 익혀두기도 하세요. 길거리에 피어난 야생화를 채집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단축키 M 누르면 지도가 표시되는데요. 일정 구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어떤 곳인지, 누가 살고 있는지를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에너지를 보고, 관리해주세요. 에너지는 매일 리셋되는데, 일반적인 활동을 때마다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바닥나게 되면 '탈진' 상태에 빠지게 되는데, 느리게 걷는 방식으로만 이동이 가능해져요. 상당히 귀찮아집니다. 저녁에는 집으로 돌아와서 잠을 청해야 합니다. 자정이 넘을 때까지 활동하게 되면, 주인공은 피곤해집니다. 이튿날 에너지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로 기상하게 되고, 악순환이 반복될 겁니다. 

 

 

주인공의 안에 침대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잠을 있어요. 낮에도 있으며, 잠들면 무조건 다음날 오전 6시에 기상합니다. TV 있는데, 다음 날씨와 오늘의 운세를 있습니다. 아침마다 체크해주는 센스 :) 

 

 

, 이렇게 하루가 마무리되었네요. 앞으로 귀농 생활을 하면서 여러 이야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다음 스타듀밸리 이야기에서 만나요. !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