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발매한 닌텐도의 새로운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는 최근 '모여봐요 동물의 ' 출시와 함께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회적 거리 두기' 등과 같이 외출 자제 움직임이 요구되는 시기와 겹쳐서 더욱더 인기를 얻게 듯한데요. 모든 제품이 품귀 현상인 요즘, 어떤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해야 것인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 에디션까지 종류의 기기를 함께 살펴보시죠. 

 

 

#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로 즐길 있도록 조이콘이라고 불리는 모듈형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이콘 사이에 디스플레이를 꽂아 휴대하면서 이용하거나, 화면을 따로 떼서 테이블 위에 내려놓은 뒤에 조이패드 한쪽 모듈씩 나누어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 TV 연결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출시된 모든 소프트웨어를 즐길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HD 진동과 모션 IR 카메라를 함께 제공합니다. 플레이 진동을 발생시켜 더욱더 실감나는 게임을 있고, 모션 IR 카메라로 다양한 형태의 모션 게임도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독을 1 제공합니다. 이를 HDMI 케이블로 TV 다른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있습니다. 스트리머나 유튜버들이 영상을 녹화하거나 송출하는 것도 방법을 활용하는 겁니다. \

 

가로 102mm / 세로 239mm / 두께 13.9mm / 무게 398g / 6.2인치 디스플레이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보다 큽니다. 

 

초기 출시 모델과 '배터리 개선 모델' 있는데요. 초기 모델은 2.5~6.5시간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배터리가 개선된 모델은 4.5~9.0시간까지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국내 출시 정가는 360,000원입니다.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여러 기능이 제외된, 저가형 모델입니다. TV 연결할 있는 '닌텐도 스위치 ' 제공하지도 않고, 디스플레이가 조이콘과 분리되지도 않습니다. 오로지 휴대 모드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조이콘이 분리되지 않고, HD 진동과 모션 IR 카메라도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몇몇 타이틀은 즐길 없습니다. 다만, 별도로 조이콘을 구매할 있기는 합니다. 가지 예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로 '모여봐요 동물의 ' 즐길 있지만, ' 피트 어드벤처' 즐기기 어렵습니다. 

 

 

가로 91.1mm / 세로 208mm / 두께 13.9mm / 무게 275g /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닌텐도 스위치보다 다소 작은 크기인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배터리는 3.0~7.0시간 지속하는 수준의 성능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국내 출시 정가는 249,800원입니다. 

 

 

#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 에디션

 

 

닌텐도에서 '모여봐요 동물의 ' 출시를 기념해 만든 에디션입니다. 한정판이 아니지만, 요즘 품귀 현상과 함께 판매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죠. 성능은 '닌텐도 스위치' 동일합니다. 에디션은 기존 닌텐도 스위치와 비교해 조합에 차이가 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 타이틀도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정가는 닌텐도 스위치와 동일한 360,000원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어떤 게임을 즐길 예정이세요?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