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마샬의 첫 번째 미션은 버튼이 아르테미스 호에서 탈출하는 데서 시작합니다.
타미가 버튼을 깨워 탈출정으로 이동시키면서, 여러 동작에 대한 튜토리얼을 제공하는 미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THE ARTEMIS
최고 보안 교도소
문명화된 우주의 외곽을 배회 중
???: 교란이 성공했다. 호위대는 보이지 않는다. 목표물 공격 개시.
???: 착륙 완료!
???: 신호 교란 장치 작동 중. 됐다! 착륙 준비! 3. 2. 1...
???: 착륙 완료! 빨리 움직여!
선체 침입 감지.
경보! 전 인력 전투 준비,
구조 요청 신호 교란!
???: 신속하게 인공지능 로봇을 파괴하고 블랙번(Blackburn)을 찾아라!
--
버려진 우주 궤도
BACKSPACE 섹터
좌표 불명
비상 프로토콜 개시
모든 시스템 가동
TAMI가 준비되었습니다. 무엇을 드릴까요?
상태 확인 중...
생명유지 장치...: 위험
에너지 레벨...: 위험
선체 상태...: 확인 불가
교도소 상태...: 0.01%
상황평가
최악
타미: 죄수번호 8821, 버튼(Burton), 일어났어? 눈 떠.
타미: 좋은 아침이야... 내 이름은 타미(TAMI), 이 교정시설의 지휘 인공지능 로봇이지.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어.
타미: 축하해! 지금 막 사면을 받고 우주 보안관으로 복직됐어.
버튼: 이제야 됐군. 얼마 동안 정직 당했지?
타미: 꽤 오랜 시간이지. 말썽만 피우지 않으면 과거의 위반 혐의는 전혀 거론되지 않을 거야.
버튼: 좋아, 내 배지와 총이군. 그럼 난 이만...
타미: 잠깐. 이곳 시설은 블랙번과 그의 갱단원들에게 점령 당했어. 우리 시설 인력들은 모두 살해 당하고 수감자들은 아래에 있는 달로 탈출했지.
버튼: 그래서 내 도움이 필요하다는 거군... 감방에 우주 보안관 스페셜리스트가 있으니 꽤나 편리하겠어.
타미: 생명유지장치에서 산소가 급격히 빠지고 있으니까 입은 그만 다물고 움직이는 게 좋을 거야. 다른 사람들은 이미 탈출정으로 이동 중이거든. 너도 서두르는 게 좋을 거야.
자, 이제 본격적으로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왼쪽에 사람 모양이 그려진 원을 터치한 채 드래그를 하면 캐릭터가 이동합니다.
버튼: 다른 사람들?
버튼을 이동하다 보면, 다른 인물을 만나게 됩니다. '아바(Ava)'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아바: 이봐, 스페셜리스트 버튼 맞지? 난 아바(Ava)야. 이 작전에 투입된 조종사지.
버튼: 만나서 반가워. 너 비행기 조종과 관련된 범죄를 저지르고 죄수복을 입게 된 건 아니겠지?
아바: 왜 그런 게 궁금한 건데? 넌 무슨... 스페셜한 범죄라도 저지르고 죄수복을 입은 거 아니야?
타미: 벌써 친해진 거야? 좋았어. 이제 잡담은 그만해. 산소가 떨어지고 있단 말이야. 서둘러!
아바: 로봇이 하는 말 들었지? 네 탈출정을 찾아. 이건 내꺼라고!
계속 이동합니다.
* 새로운 목표: 폭발물을 쏘고 길을 뚫으세요.
타미: 저 폭발물 드럼통을 쏴서 길을 뚫어.
이제 들고 있는 총으로 조준 및 사격이 가능해집니다. 오른쪽에 생긴 총 아이콘을 터치한 뒤, 방향을 잡고 드래그합니다. 사격 방향과 사격 정확도가 버튼 캐릭터 앞에 표시됩니다. 손가락을 떼면 발포합니다. 우측 하단에 현재 장비하고 있는 총이 노락색으로 표시되는데, 이를 탭하면 재장전이 됩니다. 재장전 속도는 총기류마다 다릅니다.
십자가 모양으로 된 아이콘을 찾아 클릭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요.
총알 보관함을 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모든 총알과 수류탄 등이 가득 채워집니다.
타미: 저 문 센서가 폭주하고 있어! 저길 지나려면 쭈그려서 상자들 뒤로 몰래 이동해야 돼.
버튼: 뭐야? 네가 그냥 열 순 없어?
타미: 그러면 무슨 재미야? 어서 무릎을 꿇어...
* 새로운 목표: 문 센서를 통과하세요.
앉아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하면 캐릭터가 앉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는 소음을 내지 않고 조심스럽게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엄폐물 뒤로 숨어 공격을 피할 수도 있고,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감지 센서를 피할 수도 있어요. 초록색 감지 센서는 통과할 수 있고, 빨간색 감지 센서는 통과하면 경고음 등이 작동합니다.
개빈: 버튼 보안관? 꼴이 말이 아니군. 정직 당하고 고생을 많이 한 모양이야.
버튼: 이게 누구야? 겁쟁이 개빈(Gavin)이잖아? 갈수록 태산이군.
개빈: 개빈 비 티북(Gavin B. Teabook)이야, 이 멍청아. 타미가 나에게 수석 추적 및 분석 장교의 일을 맡겼어.
버튼: 끝내주는군. 언제나처럼 아주 쓸모 있겠어. 여기에 혹시 작동되는 탈출정 있어?
개빈: 안 됐지만 저기 깜찍한 녀석 하나만 남았어. 하! 저 세상에서 보자고.
개빈은 대화를 마치고 떠납니다. 끝 부분에 버튼을 위한 탈출정이 딱 하나 남아 있어요. 여기에 탑승하면 미션을 클리어하게 됩니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 사망시에 점수가 떨어지고, 주요 인물(고가치표적) 사살시 점수가 올라가는 등의 방식입니다. 점수는 5점 만점으로 계산되는데, 이에 따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의 숫자에 차이가 있어요.
# 스페이스 마샬 (Space Marshals)
- 개발사: Pixelite
- 출시일: 2015년 1월 8일
- 장르: 슈팅, 액션
- 연령 등급: 12+
- 가격: 애플 4,900원 / 안드로이드 5,264원
- MFi 컨트롤러 사용 가능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Mobile Games > Space Marshals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이스 마샬(Space Marshals) 공략 - 챕터 1 / 미션 1 올드보이 젠킨스(JENKINS), 유용한 단서 위치 (0) | 2020.04.07 |
---|---|
스페이스 마샬(Space Marshals) 공략 - 프롤로그 / 미션 4 게코(GECKO) 확보 작전, 유용한 단서 위치 (0) | 2020.04.07 |
스페이스 마샬(Space Marshals) 공략 - 프롤로그 / 미션 3 'GAVIN 구하기', 유용한 단서 위치 (0) | 2020.03.31 |
스페이스 마샬(Space Marshals) 공략 - 프롤로그 / 미션 2 '비상착륙' (0) | 2020.03.31 |
스토리가 있는 스마트폰 게임 추천, 스페이스 마샬(Space Marshals) 소개 (0) | 2020.03.30 |